컴퓨터/컴퓨터_문제

크롬 새 탭 무한로딩, 안 열림 문제 해결하는 법 찾았습니다

미제스 2021. 3. 31. 12:10
반응형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짜증을 생각하면 에휴.. 평소 저는 크롬 사용 도중 새창(탭) 열기를 하면 무한 로딩을 반복하며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구글링을 해봐도 프로그램을 껏다 켜라,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라라는 말 밖에 없었죠. 그렇게 할 경우 일시적으로 해결되나 곧이어 다시 무한로딩에 빠지곤 했죠. 어찌되었든 오늘도 어김없이 무한로딩에 걸려 고민하다가 검색을 해봤는데? 이런 조치법이 있더라고요

 

 

그 방법은 'Fasoo Drm'이라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라는 것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문서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전자책이나 웹소설 같은 온라인 문서를 확인할 때 이것을 유출시키지 않도록 하는 프로그램의 일종이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해당 프로그램이 타 프로그램과의 충돌 이슈가 잦은 걸로도 유명하다는 점인데요. 아마 이것 때문에 제가 개고생을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흑ㅠ

 

 

자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 크롬 새탭 오류가 빈번하거나 무한로딩 오류가 자주 생긴다면 그 즉시 컴퓨터 설정 클릭 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통해 'Fasoo Drm'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거 도중에 무슨무슨 프로그램을 종료 한 다음 제거를 진행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않고 무시하기 버튼 누르시고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후 재부팅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재부팅 후 크롬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문제 확인이 바로 안되지만 계속 사용하시다보면 문제 해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몇 개월간 고생한 생각을 하니 기분이 너무 씁쓸하네요. 컴퓨터 오류 문제는 이처럼 해결법이 매우 간단한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한번 잘 문제해결법을 잘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