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_사회

기관사 하이파이브 영상 공개, 안전불감증 문제, 열차 안전문제

빨간노트 2022. 8. 9. 16:06
반응형

처음엔 버스 기사님들처럼 인사하는 게 뭐 어때서라고 생각했지만

영상을 보고 나니 그런 인사가 아니라 하이파이브였습니다

다시 또 안전불감증 문제가 나와야 합니까

멈춰있는 열차가 아닌 빠르게 달리고 있는 열차에서 기관사가 손을 내밉니다

맞은편 멈춰 있는 열차 다른 기관사도 손을 내밉니다

하이파이브 성공

본인들은 유쾌한 상황이라 생각했을까요?

달리는 열차나 자동차 운전 시, 창 밖으로 손을 내미는 행위는 명백히 위험한 행위입니다

하물며 열차를 운전하는 기관사가 저런 행위를 한다?

만약 하이파이브를 위해 손을 내밀었다가 사고라도 난다면?

열차 내, 승객분들의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현직자분들의 블라인드 글을 봐도 해당 기관사에 대한 잘못이 분명해 보이죠

유쾌하게 근무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이라면 책임의식을  갖추고

꼭 좀~ 안전에 대해 각별히 주의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일부에서는 영상을 못 본건지 아니면 보고도 그러는 건지 별 문제 아니다는 의견이 있네요

그러한 태도의 결과가 어떠했는지 과거를 돌이켜본다면 생각이 바뀌실거라 봅니다 


참고로 해당 기관사분들은 징계를 받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