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해외선물 투자 명언

빨간노트 2023. 2. 16. 19:58
반응형

디시인사이드 해외선물 글 기록


장기적인 수익은 금융시장에서 요행은 통하지 않는다는 깨달음에서 시작된다. 각 포지션을 일관되게 관리하고 사전에 수립한 계획에 따라 매매해야 한다. 결국 투자는 확률게임이며 성공은 장기간에 걸쳐 작은 우위를 활용하는 데서 온다. 수익을 냉정하게 판단해야 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

_앨런 S. 팔리


투자의 고수와 하수는 종이 한 장 차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종이는 투자전략이 적혀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고수 투자자는 그 종이가 얇더라도 잘 지키면서 투자 부침이 있더라도 전략을 지켜가지만, 하수 투자자는 투자전략이 적힌 그 종이를 너무도 쉽게 찢어버리고 맙니다.

_주식투자 급하게 투자하면 결과를 망친다. - by 다음증시칼럼 10/20


철저한 계산을 바탕으로 가장 유리한쪽에 돈을 걸었다면, 실제로 돈을 따든 잃든 이미 돈을 번 셈이다. 마찬가지로, 제대로 계산하지 않고 불리한 쪽에 돈을 걸었다면, 실제로 돈을 따든 잃든 이미 돈을 잃은 셈이다.

_데이비드 스클랜스키(포커이론, 세계적인 프로도박사)


내가 항상 돈을 번것은 아니다. 내 트레이딩 원칙은 매우 건전했으므로, 잃을 때보다 벌 때가 더 많았다. 내가 트레이딩 원칙을 준수하면 아마도 10회중 7회는 벌었다. 사실 시작하기 전에 내 판단이 옳다는 확신이 들 때는 항상 돈을 벌었다.

내가 돈을 잃은 경우는 트레이딩 원칙을 지키지 않을 때였다. 즉 초기 주가 흐름이 내게 유리하지 않은 줄 알면서 트레이딩을 했을 때는 꼭 돈을 잃었다. 세상만사에는 때가 있는 법이다. 그러나 나는 이 사실을 알지 못했다. 그런데도 때를 거스르다가 실패한 사람들은 월스트리트의 노련한 선수 중에도 수없이 많다. 전국의 바보들은 언제 어디서나 온갖 질문을 저지르지만, 월스트리트의 바보들은 트레이딩을 항상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게도 매일 주식을 사고팔아야 할 이유는 없다. 매일 거래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자는 없다는 말이다."

_제시 리버모어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비법은 없다. 무리하지마라. 한 번에 팔자 고치려 하지마라.

투자 규모를 스스로 결정하기 어렵다면 투자능력이 떨어진다는 결정적 증거다. 큰 이익을 낼 생각을 버리고 배운다는 입장에서 해라. 많이 벌 수 있었던 돈을 적게 벌었다면 다음 기회가 주어진다. 하지만 덜 잃어도 됐던 돈을 크게 잃어버리면 다음 기회는 멀어진다

_에드 세이코타


이길때 멈춘다. 최고의 도박사는 모두 그렇게 한다.

_발타자르 그라시안


매매에서, 그리고 인생에서 금과옥조로 받들어야 할 규범은 ‘이만하면 족하다’는 것이다. 

_알렉산더 엘더


누구에게나 필요한 조언 중 하나는 마지막이나 처음에 8분의 1을 잡으려는 시도를 포기하는 것이다. 그 8분의 1을 잡으려다가 세상에서 가장 비싼 대가를 치를 수 있다. 주식투자자들이 그 8분의 1을 잡으려다가 지불한 돈을 다 합치면 대륙 간 고속도로를 건설하고도 남을 것이다.

_제시 리버모어


투자자들의 가장 큰 실수는 단기간에 부자가 되겠다고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그들은 2~3년이 아니라 두세 달 만에 자본금을 500퍼센트로 만들겠다고 덤벼든다. 그리고 어쩌다가 성공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무모한 투자자가 과연 그 돈을 지킬 수 있을까?

그렇지 못하다. 왜? 그것은 갑자기 굴러 들어와서 잠깐 머물렀다가 떠나는 건강하지 않은 돈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투자자는 균형감각을 잃어버린다. 그는 이렇게 말한다. “두 달 만에 자본금을 다섯 배로 만들 수 있었다면 두 달 후에는 얼마가 되겠는가! 한몫 단단히 챙기는 거다.” 이런 투자자들은 만족을 하지 못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모험을 하다가 결국 어딘가에서 실수를 하고 화를 당한다. 이런 식의 도박은 풍전등화와 같다.가게나 상점을 오픈하는 사업가들은 첫해에 투자금의 25퍼센트 이상 벌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주식시장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25퍼센트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들은 100퍼센트를 바라본다. 하지만 그들은 계산을 잘못하고 있는 것이다. 투자를 사업으로 생각하고 사업원칙 위에서 운용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_제시 리버모어

반응형